이슈버스

오늘의이슈

이슈

흉기로 식당 점주 찌르고 지하철 화장실로 도주한 흉기 난동범, 검거

경기도 파주시에 있는 한 식당의 점주의 목을 흉기로 찌르고 달아난 30대 남성 A씨가 검거됐다.

출처/ 경찰청 유튜브

12일 경찰청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지난 11월 12일 파주에서 60대 점주 B씨의 목을 찌르고 도주한 혐의(살인미수)를 받는 A씨의 영상이 공개됐다.

범행 후 A씨는 지하철을 타고 도주했지만 범행 1시간 30분 뒤 서울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에 있는 화장실에서 체포됐다.

출처/ 경찰청 유튜브
출처/ 경찰청 유튜브

경기북부청은 위치 추적 등을 통해 A씨가 지하철 3호선을 따라 도주하는 사실을 확인 후 서울경찰청에 공조를 요청했다.

무전을 받은 경찰은 A씨가 향하는 구파발역으로 향했고 추가 경력이 배치됐다. 이후 경찰은 포위망을 좁혀가며 청록색 패딩 점퍼를 입은 A씨를 발견했다.

출처/ 경찰청 유튜브
출처/ 경찰청 유튜브

A씨는 지하철 화장실로 들어갔고 경찰관 3명은 이를 조용히 뒤따라갔다.

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경찰관 한 명은 테이저건 작동 여부를 확인한 뒤 따라 들어가 화장실 칸에 숨어있던 A씨를 검거했다.

A씨는 B씨가 운영하는 식당에서 최근까지 일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범행 후 흉기를 버리고 도망한 것으로 밝혀졌다. B씨는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.

경찰 관계자는 “112 치안종합상황실의 꼼꼼한 상황전파와 현장 경찰관의 눈썰미 덕분에 용의자를 빠르게 체포할 수 있다”고 밝혔다.

기사 제보 및 삭제요청

issuetory@gmail.com

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

(원치 않을 경우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.)

이제 글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.